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교육청, 학부모 재능기부자 양성과정 '결실'
상태바
순천교육청, 학부모 재능기부자 양성과정 '결실'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2.04.1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명 북큐레이터 등 자격증 취득
순천교육청이 북큐레이터 기본과정과 보드게임지도사 2급 과정을 성료했다. [순천교육청 제공]
순천교육청이 북큐레이터 기본과정과 보드게임지도사 2급 과정을 성료했다. [순천교육청 제공]

전남 순천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최근 10일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희망 학부모 총 24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부모 재능기부자 양성과정으로 북큐레이터 기본과정과 보드게임지도사 2급 과정을 성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배우고자 하는 열정 하나로 위험한 코로나를 극복하고 드디어 북큐레이터 기본과정에 참여했던 학부모 11명과 보드게임지도사 2급 과정에 참여했던 학부모 13명, 총 24명의 학부모가 멋지게 수료식을 마치고 자격증 취득까지 아름다운 결실을 맺게 됐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 재능기부자 양성과정인 북큐레이터 기본과정과 보드게임지도사 2급 과정 수료자들은 자발적으로 각각 동아리를 결성, 월 1회~2회 정도의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교육기부활동을 위한 활동계획과 수업안 작성 등 향후 학교나 마을도서관, 그밖에 도움을 필요로하는 학교 교육 현장에서 재능 기부 활동에 열심히 참여해서 봉사할 예정이다.

이용덕 교육장은 “학부모지원센터는 재능기부 동아리를 결성한 동아리 회원들이 꾸준히 교육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며 “더 나아가 향후 마을 강사나 학부모 강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