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 유망中企 인증사업 추진
상태바
경기도, 유망中企 인증사업 추진
  • 한영민기자
  • 승인 2022.05.0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총 200개사 다양한 지원
비즈니스 혁신 노력 비중 확대
5년간 8개기관 55종 특혜 제공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는 ‘2022 유망중소기업 인증 사업’을 추진, 올해 총 200개 사를 인증해 다양한 지원을 펼친다고 2일 밝혔다.

도는 그동안 총 6411개 사를 인증했으며 현재 953개 사가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인증 유지기업의 평균 매출액은 인증 당시 117억 원에서 인증 후 4년 차에 260억 원으로 증가했고 총 3118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높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올해 모집 대상은 도내 본사 또는 공장을 보유한 업력 2년 이상의 중소기업으로 스타트업 10개 사, 최초인증 150개 사, 재인증 40개 사 등 총 200개 사를 인증할 계획이다. 인증 유지 기간은 5년(재인증은 3년)이다.

이 가운데 스타트업은 공고일 기준 업력 2년 이상 3년 미만, ‘최초인증’은 업력 3년 이상, 재인증은 인증이 만료됐거나 올해 만료 예정인 업체 중 다시 인증받길 희망하는 기업이 해당한다.

인증받은 기업에는 도지사 명의의 인증현판 및 인증서, 인증마크 사용권이 주어진다.

또한 인증기간 동안 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중소기업 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 및 추가 금리지원, 브랜드 확산 및 광고·홍보 지원 등 8개 기관에서 운영하는 총 55종의 다양한 특별혜택을 지원받는다.

도는 서류평가, 법 위반 조회·검증, 현장 조사, 인증심의위원회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11월 중 최종 대상을 확정한다. 주요 평가 항목은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지식재산권 보유, 수출실적, 인증 보유 등이다.

올해는 비즈니스 혁신 노력에 대한 비중을 늘리고 지식재산권 관련 지표를 확대하는 등 서비스 업종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보유한 혁신기업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1일까지 이지비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