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6·1지방선거]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 연3% 이자 ‘교육펀드’ 출시
상태바
[6·1지방선거]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 연3% 이자 ‘교육펀드’ 출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2.05.0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계운 선거캠프 제공]
[최계운 선거캠프 제공]

인천범보수교육감 후보단일화 추진협의회(인단협)에서 단일후보로 추대된 최계운 예비후보가 6일 인천교육 희망의 주춧돌이 될 ‘교육펀드’를 출시했다.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 선거캠프는 이날 오는 6.1 지방선거에 대비해 시민들의 교육감 선거 참여를 유도하고 투명한 선거자금 마련을 위해 교육펀드를 출시했다. 펀드 명칭은 ‘Oh!! 개운한 교육펀드’이다.

인천 교육 혁신을 열망하는 시민들의 정성이 담긴 선거자금을 빌려 쓰고 선거 종료 후에는 해당 비용을 보전 받아 소정의 이자와 함께 되돌려주는 방식이다. 이번 펀드는 이달 6일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목표 모금액은 총 5억 원이다. 참여금액은 최소 1만 원부터 가능하다.

펀드 투자자에게는 자신이 투자한 원금과 함께 연 3%의 이자까지 적용, 펀드모금 계좌 입금일부터 상환일까지의 날을 일할로 계산해 지급할 예정이다. 환급 예정일은 오는 8월 10일이다. 교육펀드에 가입을 희망할 경우 포탈사이트에서 ‘비펀드’를 검색해 공란에 ‘최계운’을 클릭한 뒤 안내절차에 따라 가입하면 된다. 

최 예비후보는 “시민들께 빌린 자금으로 투명하고 공정하게 선거를 치러 망가진 인천 교육을 정상화해 전국 최상위권으로 올려놓을 것”이며 “인천시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교육감에 당선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최 예비후보는 지난 4월 24일 인단협에서 진행된 선거에서 ‘인단협 추대 보수 단일후보’로 최종 확정(본지 온라인판 4월 25일자 지방정치면 보도)됐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