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택시, 법인 세무조사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평택시, 법인 세무조사 '우수기관' 선정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22.05.1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세 안내 책자 제작·배포
기업인 성실납세 유도 주효
[평택시 제공]
[평택시 제공]

경기 평택시는 도에서 실시한 2022년(2021년 실적) 법인 세무조사 시군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주요 평가기준은 법인 세무조사 추진 실적, 이행률 및 직무환경개선 노력 등 6개 분야의 종합평가(600점 만점) 결과(558.5점) 기관표창 '장려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주요 실적을 살펴보면 조세정의 역량강화 세무조사 분야 연구발표대회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73개 법인 정기세무조사를 실시해 취득세 등 128억 원(도지원 세무조사 포함), 관내 건설현장 시공참여 법인에 대한 기획세무조사로 주민세 등 30억 원을 추징했다. 이는 지난해 73억 원 대비 116% 증가한 것이다.

시 관계자는 “대부분의 법인이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하고 있으나 일부 법인이 지방세 관련 법령 미숙으로 지방세가 탈루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반복적으로 탈루되는 사례에 대해 QR코드를 활용한 E-book 형식의 기업인을 위한 지방세 안내 책자를 제작·배포해 성실납세를 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올해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경제회복을 위해 성실 납세하는 기업 등에 대해서는 세무조사 유예 및 세무조사 일정 등 법인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신고누락 및 과소신고 법인에 대해서는 철저한 세무조사로 누락되는 세원이 없도록 공평과세 실현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전국매일신문] 평택/ 김원복기자 
kimw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