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6·1지방선거] 양승조 후보 '청년에 기회를! 청년이 일하는 충남!' 청년공약 발표
상태바
[6·1지방선거] 양승조 후보 '청년에 기회를! 청년이 일하는 충남!' 청년공약 발표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22.05.1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청년참여소득·전월세보증금 이자지원 등 
“청년의 일상 꼼꼼하게 살피고 챙겨 청년의 당당한 삶 만들겠다”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 [양승조 선거캠프 제공]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 [양승조 선거캠프 제공]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는 19일 ‘더 행복한 주택’ 4000호 건립 공약을 포함한 ‘청년에게 기회를! 청년이 일하는 충남!’ 청년공약을 발표했다.

양 후보는 우선 ‘더 행복한 주택(꿈비채 2.0)’ 4000호 건립, 청년 맞춤형 전·월세보증금 이자지원 제도 도입을 통해 청년 주거지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충남청년참여소득, 천안안서동 대학가에 대학-청년 문화거리 조성, 청년일자리 창업 혁신공간 조성,, 청년 신농업인 및 스마트팜 육성, 충남 ‘청년희망카드’ 확대, 충남 여성 청소년 보건위생용품 무료 지원, 미취업 청년 대상 ‘내일 채움’ 확대, 충남도내 전체 무료와이파이 구축 등 청년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공약도 함께 발표됐다.

양 후보는 “청년들의 주거 안정과 취업·창업 등 사회진출 지원을 통해 충남의 미래인 청년들이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면서 “민선 8기 충남도정은 청년의 일상 속 다양한 분야를 꼼꼼히 살피고 챙겨서 충남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