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로구, 코로나로 중단된 물놀이장 개장
상태바
구로구, 코로나로 중단된 물놀이장 개장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5.2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의근린공원・천왕근린공원・솔길어린이공원 등
구로구는 코로나19로 2년여간 중단됐던 물놀이장을 오는 7월 개장한다. [구로구 제공]
구로구는 코로나19로 2년여간 중단됐던 물놀이장을 오는 7월 개장한다. [구로구 제공]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주민들이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19로 2년여간 중단됐던 물놀이장을 오는 7월 개장한다고 27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안양천 물놀이장도 7월 5일 개장할 예정이다. 주민들이 올해 여름에는 가까운 물놀이장에서 돌아온 일상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원 내 물놀이장은 덕의근린공원, 천왕근린공원, 솔길어린이공원에 있다. 고척동에 위치한 덕의근린공원 물놀이장은 조합놀이대, 워터드롭, 물놀이시소, 벽천분수 등을 갖췄다.

천왕근린공원 물놀이장은 500㎡ 규모로 조합놀이대, 동물 벤치 분수, 터널분수 등이 있다.

특히 구로동 솔길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은 2020년 준공된 이후 첫 개장이다. 개구리 테마 조합놀이대와 워터드롭, 반원터널 등이 설치됐다.

물놀이장은 7월 5일부터 8월 28일까지 오전 10시~오후 5시에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 휴장한다.

구는 도심 내 시원한 경관을 연출하는 수경시설도 9월 30일까지 가동한다.

공원 내 물놀이장 세 곳의 수경시설을 포함해 구로근린공원, 구로리공원, 신도림테크노근린공원, 거리공원 등의 바닥분수 7개, 미래사랑어린이공원, 애경어린이공원 등의 벽천 4개, 천왕골생태공원 등의 계류 3개, 궁동생태공원 등의 생태연못 3개로 총 20개의 수경시설이 있다. 하루에 30분씩 3~4회 가동하며 행사, 날씨, 에너지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