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네이마르 출전하나? 손흥민 한국축구국가대표일정 '브라질전 중계'
상태바
네이마르 출전하나? 손흥민 한국축구국가대표일정 '브라질전 중계'
  • 박문수 기자
  • 승인 2022.06.02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마르 인스타그램 캡처
네이마르 인스타그램 캡처

하나은행 초청 친선경기인 대한민국 브라질 평가전이 2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다.

2022년 카타르월드컵을 앞두고 남미 우루과이를 대비한 평가전인만큼 선수들의 각오도 남다르다.

손흥민은 아시아 선수 최초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타이틀을 차지한 뒤 대표팀에 소집된 손흥민은 득점왕을 차지했다고 해서 달라진 점은 없다며 대표팀에서의 역할에만 충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브라질축구대표팀 네이마르(30·파리생제르맹)가 1일 훈련 중 다치는 바람에 비상이 걸렸다.

그는 11대11 미니게임 도중에 갑자기 오른발 부위를 잡고 주저앉았다.

네이마르는 2018·2019년 오른발을 다쳐 석 달 넘게 결장한 악몽이 남아 있는데 브라질 팀 닥터는 "예전 다쳤던 부위에 트라우마가 있어 걱정스러운 부분 때문에 치료했다"고 설명했다. 

또, 브라질 대표팀 의료진은 훈련 후 비대면으로 진행한 기자회견에서 치치 감독과 동석해 "출전 여부는 미정"이라며 "경기 당일 아침 붓기를 확인하고 결정하겠다"고 설명했다.

브라질 현지 매체들은 네이마르의 결장 가능성을 신중히 따져보는 분위기다.

브라질 매체 UOL은 네이마르가 뛰지 않을 경우 비니시우스(레알 마드리드)나 코치뉴(애스턴 빌라)가 공백을 대체할 것으로 내다봤다.

UOL은 "네아마르의 출전 여부는 알 수 없다"면서도 "치치 감독에 네이마르가 결장할 경우에 대해 질의하니 코치뉴나 비니시우스를 대체자로 언급했다"고 전했다.

브라질 매체 글로부도 일단 한국전 예상 선발 라인업을 전하며 네이마르의 이름을 포함했다.

단, 글로부 역시 네이마르 이름 옆에 코치뉴와 비니시우스의 이름을 함께 나열하며, 훈련 도중 네이마르가 빠진 자리에 비니시우스와 코치뉴가 치치 감독의 부름을 받고 투입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기대를 모았던 손흥민(30·토트넘)과의 9년 만의 리턴매치가 불발 위기를 맞았다.

손흥민은 다음달 열리는 남자 축구대표팀의 A매치 4연전을 앞두고 30일 주NFC에 소집됐다. 

손흥민 (출처=대한축구협회)
손흥민 (출처=대한축구협회)

한국축구 국가대표 벤투 감독과의 일문일답.

- 브라질전 대비책은

“우리는 모든 경기에서 승리를 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한다. 세계 최고의 팀과 경기하는 좋은 기회다. 브라질에는 좋은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 김민재, 이재성 등이 부상으로 소집되지 않았다. 전술 변화가 있나?

”김민재와 이재성 모두 팀에서 중요한 선수다. 대표팀의 소집에 대부분 함께 했던 선수들이다. 김민재는 우리의 플레이 방식에 영향을 미친다. 능력이 있고, 수비 라인에서 가장 빠른 선수가 빠지는 만큼 우리 전략이나 스타일에 변화를 줘야 한다. 수비 뿐 아니라 공격에서도 변화를 줄 예정이다. 또한 상대가 강하기에 거기에 맞는 변화를 줘야 한다.“

- EPL 득점왕을 차지한 손흥민에게 더욱 공격적인 역할을 부여할 생각이 있나?

”우리가 손흥민에게 자유로운 역할을 주기는 어렵다. 브라질전은 우리가 이전에 했던 경기과 다를 것이다. 이전 경기는 압도하는 경기를 추구했으나 브라질전은 다르다. 수비와 미드필드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이다. 윙어들의 경우 이전과는 다른 지역에서 수비해야 한다. 공격도 해야겠지만 수비를 더 많이 해야한다는 주문을 할 것이다.“

- 이번 4연전 상대가 월드컵 본선 대비에 좋을 것으로 생각하나?

”유일한 연결점을 찾자면 6월에 만날 세 팀이 남미 팀인데 (월드컵 본선에서 상대하는) 우루과이와 같은 대륙이라는 것이다. 이집트는 월드컵 상대국 가나와 같은 대륙이다. 하지만 각 팀의 특징과 성향, 플레이 방식이 다르다. 남미 팀의 유일한 공통점을 찾자면 경쟁하는 방식이다. 대부분의 경기에서 적극성이 강하다. 공수 모두 강한 적극성을 보인다. 우리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우리가 그들보다 더 적극성을 보여야할 것이다.“

한편,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6월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브라질전을 시작으로 6일 칠레전(대전월드컵경기장), 10일 파라과이전(수원월드컵경기장), 14일 이집트전(서울월드컵경기장) 등 4차례 A매치를 치른다.

◇브라질 6월 A매치 소집 명단(27명)

골키퍼 = 알리송(리버풀) 에데르송(맨체스터 시티) 베베르통(팔메이라스)
수비수 = 다니엘 알베스(바르셀로나), 다닐루, 산드로(이상 유벤투스), 알렉스 텔레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길헤르메 아라나(아틀레티코 미네이루), 에데르 밀리탕(레알 마드리드), 가브리엘 마갈량이스(아스널), 마르키뉴스(파리생제르맹), 티아고 실바(첼시)

미드필더 = 카세미루(레알 마드리드) 브루노 기마랑이스(뉴캐슬) 필리페 쿠티뉴(애스턴 빌라) 파비뉴(리버풀), 프레드(맨유), 루카스 파케타(리옹) 다닐루(팔메이라스)
공격수= 네이마르(파리생제르맹),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호드리구(이상 레알 마드리드) 가브리엘 제수스(맨체스터 시티) 하피냐(리즈) 히샬리송(에버턴) 마테우스 쿠냐(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아스널)

◇6월 A매치 축구대표팀 명단(28명)

▲ GK(4명)=김승규(가시와 레이솔) 조현우(울산) 김동준(제주) 송범근(전북)

▲ DF(10명)=김영권 김태환(이상 울산) 권경원(감바 오사카) 정승현(김천) *조유민(대전) 이용 김문환 김진수(이상 전북) 홍철(대구) 박민규(수원)

▲ MF(12명)=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프턴) 정우영(알 사드) 백승호 김진규 송민규 (이상 전북) *김동현(강원) 황인범 나상호(이상 서울) 고승범 권창훈(이상 김천) 정우영(프라이부르크)

▲ FW(2명)=황의조(보르도) 조규성(김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