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천도시공사,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 출범
상태바
부천도시공사,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 출범
  • 부천/ 오세광 기자
  • 승인 2022.06.0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의견 수렴・심의...예산에 반영
부천도시공사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출범 단체사진 (앞줄 가운데 김창형 사장직무대행)./부천도시공사 제공
부천도시공사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출범 단체사진 (앞줄 가운데 김창형 사장직무대행). [부천도시공사 제공]

경기 부천도시공사(직무대행 김창형)는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출범시켰다고 9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위는 홈페이지 공모, 운영시설 이용자 등 모두 12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022년 12월 말까지이다. 

주민참여예산위는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 수렴, 운영시설 이용자 제안사업 심의 및 주민참여예산제 관련 홍보활동 등을 하게 된다.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는 ▶교통주차 ▶체육시설 ▶공공시설 등 3개 분과 소위를 구성해서 총 5억 원 범위 내 주민참여 사업을 발굴하고, 심의과정을 거쳐 2023년도 예산에 반영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적극적인 주민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최종 선정 사업을 제안해준 시민에 소정의 감사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사는 분과 소위 확정 후 곧바로 해당 시설 실무담당자들과 1차 협의를 실시하는 등 공사에 발전적인 제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김창형 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주민참여예산위는 시민들이 제안한 사업의 예산 반영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심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며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주민참여예산제도가 더욱 활성화되고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부천/ 오세광기자 
os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