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퀴어축제 올해 개최 예정 '3년 만'...행사 일정은?
상태바
서울 퀴어축제 올해 개최 예정 '3년 만'...행사 일정은?
  • 한송이 기자
  • 승인 2022.06.15 13: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퀴어축제 / 사진=JTBC 방송
서울 퀴어축제 / 사진=JTBC 방송

서울시 열린광장운영시민위원회가 퀴어축제를 위한 서울광장 사용 신청 안건을 승인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시민위는 15일 회의에서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가 신청한 서울광장 사용 신청 안건을 수정가결했다. 지난 4월 조직위가 신청서를 제출한지 약 두 달 만이다

시민위는 조직위가 신청한 행사 기간 7월 12일~17일을 16일 토요일 하루로 줄이고, 신체과다노출과 청소년보호법상 금지된 유해 음란물 판매‧전시를 하지 않는 조건을 걸었다. 다만 조직위는 무대설치 등 행사 준비 시간으로 7월 15일 오후부터 사용할 수는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시민위에서 시민과 충돌 가능성 등을 우려해 사용 기간을 줄이기로 했다”며 “조건을 어길 경우 차기 축제 시 서울광장 사용이 제한된다는 것을 주최 측에 고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조직위가 서울광장 사용 신청서를 낼 때마다 서울시는 이를 시민위에 넘겼다. 시민위 심의에서는 매번 서울광장을 사용해도 된다는 결론이 나왔다.

한편 지난 2015년~2019년 활동한 3·4·5기 시민위는 고(故) 박원순 전 시장 당시 구성됐다. 현 7기 시민위는 오세훈 시장 취임 1년 후인 지난 3월 29일 출범해 구성이 바뀌었다. 

시민위의 구성은 위원 10명 중 2명은 서울시 공무원이고 2명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서울시의원, 6명은 시민활동가, 교수, 건축전문가, 변호사 등으로 돼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2022-06-15 13:35:44
시민위 만장일치? 조건부 승인? 어이가 없어 열받네.
보기 싫은 다수의 인권은 개무시하냐? 그래 이참에 종말을 고하게 하자!!!!!!!!!!!!! 조건부이니, 그날 가서
저번처럼 홀딱 벗거나 남자 동성애 항문성교 행위 퍼포먼스,
자위기구 판매, 성기 모양 쿠키 , 콘돔 끼워 하는 행위, 애덜한테 콘돔 나눠주는거
싹 다 영상 및 사진 찍어서 다음주 월요일 서울시에 제출하면 됨. 증거자료 제출 및 영상 유투브 업로드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