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씨월드고속훼리 '사랑 실은 제주 드림투어' 화제
상태바
 씨월드고속훼리 '사랑 실은 제주 드림투어' 화제
  • 권상용기자
  • 승인 2022.06.2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혁영 회장 사비 4000만원 들여 
우크라이나 전쟁 피난 고려인 초청
씨월드고속훼리㈜는 우크라이나 전쟁 피난 고려인 150명을 초청해 '사랑 실은 제주 드림투어'를 진행한다. [씨월드고속훼리 제공]
씨월드고속훼리㈜는 우크라이나 전쟁 피난 고려인 150명을 초청해 '사랑 실은 제주 드림투어'를 진행한다. [씨월드고속훼리 제공]

씨월드고속훼리㈜는 23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우크라이나 전쟁 피난 고려인 150명을 초청해 '사랑 실은 제주 드림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피난민들이 전쟁으로 인한 트라우마, 피난 과정에서 생겼거나 심각해진 질병을 치유 중에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된 이혁영 회장은 긴급히 사비 약 4000여만원을 들여 오직 고려인들을 위한 ‘사랑실은 제주드림투어’를 구상해 초청하게 됐다는 후문이다. 

이번 투어는 지난달 ‘90분의 기적! 진도와 제주를 잇다’라는 슬로건을 필두로 새롭게 취항한 신조 쾌속카페리선 '산타모니카호'의 승선을 시작으로 제주도 유명 관광지인 아리랑 공연, 일출랜드, 용머리해안, 카멜리아힐, 수목원 테마파크 등의 명승지, 자연을 둘러보는 알찬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 회장은 “우크라이나 전쟁 피난 고려인들이 어려움 속에서도 꿋꿋이 헤쳐나갈 수 있는 용기와 힘을 전파해주고 싶은 마음에 이번 투어를 계획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고려인 동포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며 가치를 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월드고속훼리는 현재 대형카페리선 2척, 화물선 1척, 초쾌속카페리선 1척, 쾌속선 1척을 운영 중으로 지난해 연안여객선 고객만족도 평가결과 종합우수선사 최우수상 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최근 영국 세계 3대 조선해운 전문지에 국내 최초 Ro-pax분야 올해의 선박으로도 선정됐던 퀸제누비아호가 해수부에 의해서도 2021년도 카페리 분야 우수선박으로 선정된 바 있어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전국매일신문]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