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소방서, 의용소방대원 소방기술 향상 앞장
상태바
정선소방서, 의용소방대원 소방기술 향상 앞장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06.2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강원 정선소방서는 26일 남면 민둥산 운동장에서 ‘제42회 정선군의용소방연합회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정선소방서 제공]
강원 정선소방서는 26일 남면 민둥산 운동장에서 ‘제42회 정선군의용소방연합회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정선소방서 제공]

강원 정선소방서는 26일 남면 민둥산 운동장에서 ‘제42회 정선군의용소방연합회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42번째를 맞는 정선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는 화재 등 각종 재난예방에 헌신적인 노력을 다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소방기술 능력 향상 및 대원 간 화합을 증진시키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최승준 군수, 전흥표 군의장, 조환근 소방서장을 비롯한 지역 내 기관·단체장과 의용소방대원 및 소방공무원 등 소방가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주요 내용은 소방호스끌기, 수관볼링, 심폐소생술, 족구 등 남자 4종목과 소방호스끌기, 수관볼링, 심폐소생술, 부목고정응급처치 등 여자 4종목, 수관연장방수자세, 개인장비착용릴레이 등 남·여 혼합 2종목 등 소방기술과 관련된 경기로 진행됐으며 이어 의용소방대원들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제학 군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이번 기술경연대회를 통해 형성된 단결심을 발판삼아 화재 등 각종 재난사고를 예방하고 지역안전을 책임지는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환근 서장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희생과 봉사 정신으로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해 나가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술경연대회를 통해 의용소방대원의 소방기술능력을 더욱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