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운영
상태바
속초시,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운영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2.07.0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청사 전경.
속초시청사 전경.

강원 속초해수욕장이 오는 9일 개장해 다음달 28일까지 51일간 운영되는 가운데 피석객 맞이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6일 시는 단계적 일상 회복 이후 처음으로 개장하는 속초시 해수욕장의 운영 준비를 위한 피서객 안전시설을 확보하고 수요자 편의제공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을 추가 설치해 오는 9일부터 내달 28일까지 51일간 해수욕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취약기간인 개장 전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수상 안전관리요원을 관내 해수욕장 3개소(속초, 외옹치 및 등대)에 투입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강화한다.

8일에는 유관기관(속초해양경찰서, 속초소방서, 환동해특수재난대응단)과의 합동훈련을 실시할 예정으로 금년도 해수욕장 운영기간 발생하는 수상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으로 피서객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실외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와 같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많은 피서객이 몰려들 것으로 판단하여 안전관리에 더욱 중점을 두고 운영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파라솔 간격조정, 생활속 방역수칙 홍보 등 피서객 간 거리두기를 지속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다.

또한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의 편의를 위해 야외 코인 샤워기와 모래 털이기를 추가 설치하는 등 이용자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을 보수했다.

여름철 기상특보로 인한 입욕 불가와 가족단위별 상시 즐길 수 있는 안전한 물놀이 공간 확보를 위해 속초해수욕장 정문에서 야외풀장을 운영한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