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조폐공사, EPL 득점왕 손흥민 기념메달 출시한다
상태바
조폐공사, EPL 득점왕 손흥민 기념메달 출시한다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2.07.1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부트 걸맞는 최고 디자인・압인기술력 적용
[조폐공사 제공]
[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 선수의 기념메달을 제작해 판매한다.

19일 공사는 세계 최고 축구리그인 EPL 2021/22 시즌 동안 23번의 골로 득점왕에 오른 토트넘 훗스퍼 소속 손흥민 선수의 골든부트 수상을 기념하기 위한 기념메달을 출시하기로 손흥민 선수측과 합의했다고 밝혔다.

기념메달은 내달 중 판매 목표로 디자인 작업에 들어갔으며 판매 수량, 디자인 등은 8월 공개할 계획이다.

지난해 손흥민 기념메달을 출시한 바 있는 조폐공사는 손 선수가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최초로 EPL에서 골든부트 상을 수상한 업적을 기리기 위해 이번 기념메달을 기획했다.

손흥민 골든부트 기념메달은 2021년 출시한 손흥민 선수 기념메달과 차별화된 형태, 기술로 골든부트 수상 의미와 이를 상징하는 요소들을 담을 예정이다. 판매수익금 일부는 손 선수의 뜻에 따라 국내 유소년 축구 발전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과 EPL 토트넘 홋스퍼 FC의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이번 득점왕 등극은 잉글랜드,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등 전 세계 축구 5대 빅리그에서 아시아 선수가 최초로 이룩한 기록이며 23번의 골이 패널티킥 없는 순도 100%의 골이라는 점에서 더 뜻깊다.

반장식 사장은 손흥민 선수가 득점왕에 오른 뒤 순도 100% 골과 순도 100% 금 이라는 주제로 내부 게시판에 글을 올려 공사 임직원들도 손흥민 선수를 벤치마킹해줄 것을 당부한 바 있다.

한편 반 사장은 이 글에서 손 선수는 왼발과 오른발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A자형 인재로 몰입과 협업을 통해 EPL 최고의 득점왕에 올랐다고 소개한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