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강덕 포항시장, 스마트시티 챌린지사업 등 소개
상태바
이강덕 포항시장, 스마트시티 챌린지사업 등 소개
  • 포항/ 박희경기자 
  • 승인 2022.07.2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 [포항시 제공]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 [포항시 제공]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은 27일 일본 후쿠오카시에서 비대면으로 개최된 ‘제13회 아시아·태평양 도시서미트 리더스 포럼’에 참가해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의한 살기 좋은 도시로’를 주제로 발표 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리더스 포럼은 27일~28일 양일간 개최된 제13회 아시아·태평양 도시서미트 주요 일정 중 하나로 시를 비롯해 일본 후쿠오카시, 중국 태원시, 필리핀 타르락주, UAE 두바이시, 베트남 다낭시 등 6개 도시(주) 수장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발표와 토론을 통해 각 도시(주)의 우수한 정책과 사례를 공유와 함께 디지털 전환 시대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변화를 주도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 발표에서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시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챌린지사업, 스마트 그린도시사업, 스마트 농어업, 스마트 도시재생사업 등에 대해 소개하고 디지털 전환을 만들어가는 시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의견교환 시간에 이 시장은 “아시아 태평양지역은 산업·문화·관광 등 여러 분야에서 발전 잠재력이 무한한 곳으로 코로나 팬데믹과 기후변화 등 현재 전세계가 당면한 과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해 회원도시가 지혜를 모으고 우수 정책을 함께 개발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포항/ 박희경기자 
barkh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