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지방소멸대응 팔 걷었다...168억 확보
상태바
정선군, 지방소멸대응 팔 걷었다...168억 확보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08.1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분야 6개 사업 호평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이 올해 처음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평가에서 상위등급인 B등급을 받아 168억 원의 기금을 지원받는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지난 3월 지방소멸대응 추진단을 구성하고 군 지방소멸대응기금 추진계획 수립 용역 추진, 전 군민 지방소멸대응 아이디어 공모, 읍·면 순회 군민의견 수렴, 정선군 인구정책 기본조례 제정 등 지방소멸위기와 그 해법을 찾는 등 지방소멸대응기금 평가에 행정력을 집중했다.

특히 군은 정선군민이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의료·건강 케어를 비롯해 청년마을 조성 및 정선형 청년·일자리 케어, 꿈을 만들어가는 차별 없는 교육 케어 등 3개분야에 6개 사업을 발굴·제출해 호평을 받았다.

인구소멸 대응을 위한 세부사업은 폐광지역 응급의료 기반구축 및 시설개선, 마을일꾼 정선청년학교 및 청년하우스 조성, 꿈 만드는 정선 인재발전소 구축 및 인재양성, 청년 및 중장년 공공주택 조성, 공영버스 인프라구축 및 스마트 승강장 확충, 힐링 하우스 조성 및 마음치유 웰니스 관광 확대 등이다.

최승준 군수는 “지방소멸문제는 눈앞에 닥친 현실적 위기상황인 만큼 이번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로 인구감소 대응 정책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사업 투자를 통해 살고 싶고 사는게 즐거운 정선 재도약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