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 대표회장로 선출
상태바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 대표회장로 선출
  • 홍상수기자・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22.09.2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1차년도 1차 공동회장단회의 개최
조재구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 신임대표회장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제공]
조재구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 신임대표회장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제공]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이 대한민국 226개 기초지방정부를 대표하는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에 선출됐다.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최근 서울 마포구에서 공동회장단회의를 열고 민선8기 전반기를 이끌어갈 임원진을 선임·구성했다.

이날 상임부회장은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 ▲ 공동 부회장은 조길형 충주시장, 박일호 밀양시장, 심민 임실군수, 박우량 신안군수, 이재호 인천 연수구청장,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감사는 강성태 부산 수영구청장,김진하 양양군수 ▲대변인에는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이 선임됐다. 대표회장과 임원진의 임기는 2024년 6월 30일까지다.

조 신임 대표회장은 취임사에서 “대한민국의 시·군·구를 대표하는 자리를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지만,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을 중심으로 지방시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협의회가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조재구 신임 대표회장은 대구 남구의회 의장과 대구시의원을 지내고, 민선 7·8기 대구 남구청장을 맡고 있다.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민선8기 첫 지도부가 꾸려진 만큼 지방분권 확대, 지역소멸 대응, 지역 균형발전 등의 과제를 새 정부의 국정과제와 발맞춰 해결하며 주민의 삶이 한층 나아질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