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나주시보건소, 축제 현장서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 호평
상태바
나주시보건소, 축제 현장서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 호평
  • 나주/ 범대중기자 
  • 승인 2022.10.1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개량 백신 접종 개시
110여명 접수···고령층 편의 향상
전남 나주시보건소 직원들이 발로 뛰는 적극 행정을 실천해 호평을 받고 있다. [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보건소 직원들이 발로 뛰는 적극 행정을 실천해 호평을 받고 있다. [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보건소 직원들이 발로 뛰는 적극 행정을 실천해 호평을 받고 있다.

12일 시에 따르면 보건소 감염병관리과는 지난 8~9일 국립나주박물관 일원서 열린 마한문화제 의료지원 부스에서 겨울철 코로나19 개량 백신 사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해 110여명의 사전 현장 접수를 완료했다.

이번 사전 접수는 축제 현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코로나19, 독감 등 예방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고 사전 예약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층의 적기 접종을 돕고자 마련됐다.

면역저하자, 요양병원·시설, 감염취약시설, 60세 이상 고령층 등 건강취약계층은 1순위 접종 대상군으로 분류해 우선 접종한다.

2~3순위에 해당하는 18세 이상 60세 미만 기초접종 완료자의 경우 사전 예약 시 잔여 백신에 한해 추가 접종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온라인(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누리집), 전화(1399), 보건소 방문으로, 당일 접종 예약은 SNS(카카오톡·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또는 의료기관에 유선으로 연락해 예비 명단에 등록하면 잔여 백신을 접종 받을 수 있다.

윤병태 시장은 “앞으로도 발로 뛰는 코로나19 방역 행정을 통해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나주/ 범대중기자 
Beo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