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 서울대 농산업 기술개발 MOU 후속 논의
상태바
홍성군, 서울대 농산업 기술개발 MOU 후속 논의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2.11.0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서별 11개 세부 협력 사항
농산업 실용화 기술개발 중점
홍성군청사 전경. [홍성군 제공]
홍성군청사 전경. [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과 서울대학교는 2일 군청 군수실에서 MOU 관련 후속 조치를 위한 세부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논의는 지난 8월 MOU에 이어 빠른 공동 업무 추진을 위한 만남으로 급물살을 타게 됐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상호협력의 주제에서 군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담아 군청 부서별 11개 세부 협력 사항을 다뤄 서울대학교와 업무 협력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농업기술센터와는 스마트팜 이론 및 실습교육, 4계성딸기(여름딸기) 안정적 재배 기술 공동연구, 지역자원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식품개발 연구, 산림녹지과와는 스마트입엄 이론 및 실습교육, 드론이나 로봇 등을 이용한 무인 재배 연구 개발 등의 내용을 담았다.

농업정책과와는 친환경 쌈채소의 연중 재배를 위한 재배기술 연구 및 시설재배 디지털화, 젊은 협업농장과 연계한 농업 현장 교육 추진, 축산과는 홍성한우, 홍성한돈 검사 및 맛 연구, 축산분야 생산 및 유통단계 전반에 걸친 ESG경영도입 방법, 악취저감과 기후환경 영향 분석 등을 상호협력하기로 논의했다.

이용록 군수는 “이번 후속조치 논의는 홍성군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농산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실용화 기술 개발의 기반이 되는 의미 있는 자리”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