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신풍미술관, 김지섭 '이상한풍경 - Dreaming landscape’ 전시
상태바
신풍미술관, 김지섭 '이상한풍경 - Dreaming landscape’ 전시
  • 예천/ 장세천기자 
  • 승인 2022.11.1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까지
이상한풍경. [신풍미술관 제공]
이상한풍경. [신풍미술관 제공]

예천 신풍미술관은 오는 26일까지 본관 제1전시실과 별관 제2전시실에서 2022 ‘레지던시 기획초대전_김지섭 이상한풍경 - Dreaming landscape’ 전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김지섭 작가는 인체 내부의 생명에 대해 작업을 하고 있으며 생명력 없이 살아가는 삶과 다르게 인체 내부의 혈관, 피, 세포나 살덩이뿐만 아니라 감정에 대한 것들을 추상적인 형태로 그려낸다.

최근 작품에서는 물리적인 대상의 재현보다는 삶의 모습을 실어내는 것을 더 강조하고 삶의 흔적을 상징하는 물감을 여러 겹으로 쌓은 뒤 긁어내는 표현법으로 인체 내부에 그치는 것이 아닌 인간에게 살아오면서 쌓인 여러 삶의 흔적들과 시간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김지섭 작가는 지난 2010년부터 단체전 및 개인전을 통해 꾸준히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작가로 서울 매트로 전국 미술대전 입상, 2013 한국 국제 미술대전 특선, 2017 대한민국미술대전 비구상 부문 입선, 2020 서리풀 미술대전 입선 등을 수상했다.

신풍미술관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월요일은 휴무이다.

[전국매일신문] 예천/ 장세천기자 
jangs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