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승로 성북구청장, ‘올해의 지방자치 CEO’ 선정
상태바
이승로 성북구청장, ‘올해의 지방자치 CEO’ 선정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12.1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주최…구청장 부문에서
주민자치 정착·주민주도 행정서비스 질 향상
이승로 구청장. [성북구 제공]
이승로 구청장. [성북구 제공]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이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사장 박우서)이 주최한 ‘2022 올해의 지방자치 CEO’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은 올해 전국 공무원과 지역정책연구포럼 회원 등 1,300여 명의 투표를 통해 대도시 시장, 중소도시 시장, 군수, 구청장 4개 분야에서 각 1명을 선정했으며 이승로 구청장은 구청장 부문에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구청장은 민선7기부터 ‘현장에서 답을 찾다’라는 철학 아래 현장구청장실 및 20개 모든 동 주민자치회 운영, 주민 70여 명이 참여하여 성북의 미래를 조망한 미래100년 성북선언 선포 등 주민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방식을 통해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킴은 물론, 주민이 주인인 주민자치를 정착시킨 공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실적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선정, 친환경 스마트 열선 설치를 통한 선제적 초동제설, 불법유해업소 밀집 지역이었던 삼양로 정비 및 길음청년창업거리 조성, 고령자 주거 안전 문제와 청년 일자리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고령자 맞춤형 주거관리서비스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행정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승로 구청장은 “앞으로 많은 주민들이 보다 열린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생활자치 선두주자로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