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KT&G,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작품 내달 10일 공모
상태바
KT&G,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작품 내달 10일 공모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01.1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창작 뮤지컬 선정…제작비‧공연무대 등 지원
[KT&G 제공]
[KT&G 제공]

KT&G가 국내 창작 뮤지컬 지원 프로그램인 제6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참여 작품을 내달 1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10일 KT&G에 따르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국내 유수의 창작 뮤지컬 발굴과 지원을 위해 KT&G가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으로 최다 관객을 동원한 ‘메리셸리’ 등 현재까지 총 5개의 작품을 대중들에게 선보였다.

공모 대상은 오는 9월부터 10월에 공연 가능한 국내 창작 뮤지컬로, 무대에 처음으로 공개되는 초연 작품부터 원작을 새롭게 각색한 재공연 작품까지 폭넓게 지원할 수 있다. 다만 공연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고 4주 이상의 공연이 가능한 작품이어야 한다.

공모접수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필수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작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오는 3월 6일에 발표된다. 공연 제작비 1,000만원과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 및 무대 장비 등 총 6,000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해왔다. 지난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 춘천, 대치, 부산에 잇따라 상상마당을 선보였다. 현재 연간 방문객 180만명, 매년 3000여 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문화메카로 성장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