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 정책발굴·공무원 조직문화 쇄신 잇단 시도 '눈길'
상태바
경기도, 정책발굴·공무원 조직문화 쇄신 잇단 시도 '눈길'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01.17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국장 시그니처·TED 과장급 이어 팀장급 워크숍 18일 개최
소통·공감 초점 공직사회 변화·혁신 시도…도지사 특강도
[경기도 제공]
[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정책발굴과 공무원 조직문화 쇄신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잇단 시도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도는 새해부터 실국장급 시그니처 정책발굴과 부서장급 정책제안에 이어 소통과 공감에 초점을 맞춘 팀장급 워크숍을 18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직렬과 실국간 칸막이를 넘어 팀장급 전 공무원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소통하며 공직사회의 관행과 관성을 벗어나 틀을 깨는 행정을 선도하자는 취지의 세 번째 ‘집단지성의 장’이다. 

팀장급 워크숍에서는 도지사 특강이 50분간 진행된다. 김 지사는 자신의 성장과 공직생활 경험, 정치를 하는 이유 등 진솔한 인생 이야기와 함께 기회 정책의 필요성과 민선8기 도정 철학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 ‘경기도청팀장의 생각’으로 구성된 키워드 토크, 주제의 제약 없는 자유토론도 이어진다.

또 지난 TED 과장급 워크숍에서 제안됐던 정책에 대한 최종 심사에 팀장들이 참여한다. 워크숍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됐던 20건을 두고 부지사, 도정자문위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70%)과 팀장급 현장 투표(30%)를 합산해 최종 우수작 7건을 선정한다. 

특히 행정1부지사·경제부지사와 팀장들 간 공감토크 시간도 마련된다. 

'경기도청 이렇게 바꿉시다'를 주제로 도에 바라는 모습에 대해 팀장들이 현장에서 자유롭게 제시한 의견들을 토대로 부지사들이 즉석에서 선택해서 답변하는 방식이다. 이후에는 주제 제약 없는 자유발언으로 소통을 이어간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