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정월대보름 잔치에서 소원 빌어요”
상태바
송파구 “정월대보름 잔치에서 소원 빌어요”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2.0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서울놀이마당서 다양한 행사 개최
서울시무형문화재 제3호 ‘송파다리밟기’ 공연 등
정월대보름 잔치 행사 포스터. [송파구 제공]
정월대보름 잔치 행사 포스터.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오는 5일 오후 6시 서울놀이마당에서 한해의 첫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비는 ‘정월대보름 잔치’를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객 참여형 공연으로 준비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서울시무형문화재 제3호인 ▲‘송파다리밟기’ 공연과 함께 관객들은 서울놀이마당에 설치된 다리를 직접 걸으며 한 해의 건강을 소망한다.

또한 공연단과 관객들은 마을의 안녕을 바라는 ‘길놀이’와 ‘횃불행진’, ‘고사 및 비나리’, ‘부럼 깨물기’를 함께하며 더욱 신명나게 행사를 즐길 예정이다.

정월대보름 잔치의 하이라이트는 ‘달집 태우기’가 장식한다. 지난 1월 1일 ‘송파구 새해맞이 한마당’에서 작성한 소원지와 이날 식전 행사에 모인 소원지를 달집에 한 데 모아 함께 태우면서 송파구민들의 소원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한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에서는 식전 행사로 소원지 작성과 함께 민속놀이 체험프로그램인 LED 쥐불놀이, 제기, 투호 등을 운영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하며 경기민요, 풍물놀이, 마당춤놀이 공연을 진행하여 행사의 흥을 돋울 계획이다.

구는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송파경찰서, 송파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함께 사전에 지역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회를 개최하였으며 행사 당일 주변 안전요원 배치 등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3년 만에 열리는 정월대보름 잔치에 많은 구민 분들이 참여하셔서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누고, 올 한해 소망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