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SK텔레콤, AI 서비스 '에이닷' 고도화...한국형 '챗GPT' 만든다
상태바
SK텔레콤, AI 서비스 '에이닷' 고도화...한국형 '챗GPT' 만든다
  • 홍상수기자
  • 승인 2023.02.0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에이닷.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다음 달 중 성장형 AI 서비스 '에이닷'에 오래된 정보를 기억해 대화에 활용할 수 있는 '장기기억' 기술과 사진, 텍스트 등 복합적인 정보를 함께 이해할 수 있는 멀티모달(Multi-modal) 서비스를 장착해 본격적인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에이닷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델.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AI 서비스 '에이닷'을 챗GPT 형태로 고도화해 연내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손인혁 담당은 전날 열린 지난해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올해 현행 오픈 베타 서비스를 정식으로 출시함과 동시에 수익화 비즈니스 모델도 같이 검토할 것"이라며 말했다. 

그는 에이닷이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아홉 번의 큰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고객 피드백과 외부 제휴 등을 통해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달 중으로 오래된 정보를 기억해 대화에 활용하는 '장기 기억' 기술, 텍스트뿐 아니라 사진·음성 등 복합적인 정보를 이해할 수 있는 '멀티 모달' 기술을 장착해 서비스 고도화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그는 "현재보다 훨씬 자연스러운 대화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챗GPT형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특정 환경의 GPU가 필요한데, 우리는 다년간 걸쳐서 대량의 하이 퍼포먼스 컴퓨팅 서버를 이미 구축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상수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