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 고도제한 완전해결 위한 범시민대책위원회 출범 
상태바
성남시 고도제한 완전해결 위한 범시민대책위원회 출범 
  • 이일영기자
  • 승인 2023.02.2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오후 2시 성남시청 온누리홀서 출범식 개최
민,관,정 및 시민 사회단체 80여개 단체 참여...2, 5, 6구역 해제 총력전 

 

지난해 11월 개최된 고도제한 완전해결을 위한 범시민토론회 모습[범시민대책위 제공]
지난해 11월 개최된 고도제한 완전해결을 위한 범시민토론회 모습[범시민대책위 제공]

경기 성남시 고도제한 완전해결을 위한 범시민대책위원회(상임대표 도봉스님, 이하 성남시 고도제한범대위)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성남시청 1층 온누리홀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이날 출범하는 성남시 고도제한범대위는 정치, 종교, 문화, 경제, 사회, 시민사회 등 80여개 시민단체를 비롯해 민,관,정이 지역 발전의 최대 걸림돌인 고도제한 완전해결에 손을 맞잡았다. 

성남시는 올해로 시 승격 50주년을 맞았음에도 불구하고 국방부의 일방적인 고도제한 적용으로 인해 지난 50년간 도시균형 발전이 심각한 제약을 받고 있을뿐만 아니라 수정구와 중원구 주민들의 염원인 재개발, 재건축사업이 고도제한으로 또다시 발목이 잡혔다. 

특히 본격적인 재건축에 들어가는 분당지역의 주거 쾌적성을 위해서도 고도제한 완전 해결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실정이다. 

고도제한범대위는 이날 출범식을 계기로 오는 9월 고도제한 완전해결을 위한 100만 성남시민 결의대회를 가질 예정이다. 

고도제한범대위 상임대표인 도봉스님은 “고도제한이 완전 해결되지 않고는 성남시 발전은 요원하다”며 "이번 민,관,정 범대위 출범식을 계기로 고도제한 완전해결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는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해 박광순 성남시의회 의장, 김태년, 윤영찬, 안철수 , 김병욱 국회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