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사이버보안 선도도시 만든다
상태바
세종시, 사이버보안 선도도시 만든다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3.03.0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곳과 협약···핵테온 성공 개최 협력
산업 육성·인재 양성 등 사업 추진 합의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 제공]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사이버보안 강화에 본격 나섰다. 

시는 6일 고려대학교(세종), 홍익대학교(세종), 성신여자대학교, 세종대학교,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과학기술정책연구원 등 기관 10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정보보호특성화대학과 연구기관의 직간접적인 후원·협력을 바탕으로 ‘핵테온 세종 국제 대학생 사이버보안 경진대회’와 ‘정보보안 학술대회(컨퍼런스)’의 성공적 개최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 협약기관은 사이버보안 중심의 기회발전특구 조성과 정보보안 산업육성, 핵심인재 양성 등 향후 과제발굴, 협력사업 추진에 공동으로 나선다.

현재 시는 중앙행정기관 47곳이 이전했으며 대통령 제2집무실·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이 확정된 상황으로, 사이버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정보보안 산업육성의 최적지로 꼽힌다. 

시는 사이버보안 선도도시 도약을 위해 오는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에서 ‘2023 핵테온 세종 국제 대학생 사이버보안 경진대회 및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이버보안 학술대회, 정보통신기술기업 전시회, 청년인재 채용박람회 등도 함께 진행한다.

최민호 시장은 “우리 시는 정부에서 추진하는 사이버보안 인재 10만 양성과 지방이 주도하는 지역균형발전의 패러다임 변화에 사이버보안 산업을 중심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이버보안을 넘어 사이버안보가 튼튼한 미래전략 수도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