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체육인프라 구축 본격화
상태바
동해시, 체육인프라 구축 본격화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3.03.1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오름 스포츠·청소년체육문화센터
삼화동 파크골프장 등 잇달아 개관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올해 체육시설을 대폭 확충하는 등 탄탄한 체육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4일 시에 따르면 108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조성하고 있는 해오름스포츠센터가 내달 문을 연다. 1층에는 수영장, 2층에는 생활체육 문화공간과 소규모 체육관 등의 시설이 조성된다.

이어 사업비 110억여 원을 투입한 청소년체육문화센터는 5월에 개관할 예정이다. 지하 1층에는 가상체험실과 다목적강당, 음악연습실, 댄스연습실을 2층에는 체육관과 영상제작실, 컴퓨터실, 강의실을 갖추게 되며, 지상3층에는 세미나 및 동아리실 등 다양한 시설을 보유해 청소년 체육문화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삼화동에 조성중인 파크골프장도 5월 중 개장해 주변 무릉계곡과 연계한 관광자원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테니스장 신설계획이 최근 구체화되어 부지 확보 등 본격적인 사전 절차가 진행중에 있으며, 웰빙레포츠타운은 조성계획 변경 용역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현실에 맞는 공간 재배치가 진행되고 있다.

시는 지역 체육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시민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각종 스포츠 대회 유치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심규언 시장은 “체육 인프라 확충과 활성화로 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해 시민의 삶이 윤택한 품격있는 건강 행복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