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가리왕산 올림픽국가정원 유치 '합심'
상태바
가리왕산 올림픽국가정원 유치 '합심'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03.1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체육회·시군체육회장협의회 지지성명
"2018 동계올림픽 유산·생태관광경제 활성화"

강원 체육인들이 정선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강원도체육회 및 강원도 시·군 체육회장협의회는 16일 정선군청 대회의실에서 정선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을 지지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강원도는 대한민국 산림자원의 중심이자 올림픽 평화유산을 보존하는 역사문화 중심지라며 2018 동계올림픽 유산을 활용해 자연과 인류의 공존·공영과 생태관광경제 활성화의 거점으로 발전시켜야 할 책무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가리왕산에 올림픽 국가정원을 조성하는 것은 국가적 관광문화거점 구축은 물론 강원도 생태관광 인프라의 획기적 개선과 탄소중립시대 차별화된 지역균형발전 추진에 커다란 의의가 있다”며 “생태정원도시의 국가적 발전모델을 정립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강원도 체육인들은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을 통해 강원도가 생태자원, 관광자원에 올림픽 유산 자원까지 더해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생태문화관광 메카 강원도'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강원특별자치도 원년, 150만 강원도민과 함께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 반드시 유치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양희구·김상하 회장은 “강원도와 전세계인의 열광과 호평으로 치러진 성공적 평화올림픽 유산이 지역발전 단초가돼 의미있는 국가 유산으로 기록·보존되길 바란다”며 “반드시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