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ESG 가치실천] 인천환경공단 "2045 탄소중립 함께 실천해요"
상태바
[ESG 가치실천] 인천환경공단 "2045 탄소중립 함께 실천해요"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3.2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306명, 인천환경미디어서포터즈로 위촉
그린제작단・온라인홍보단・그린캠페이너 등 3개 분야 활동
[인천환경공단 제공]
[인천환경공단 제공]

인천환경공단은 최근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 홀에서 ‘2045 탄소중립’을 함께 실천할 ‘2023 인천환경미디어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월부터 모집한 서포터즈는 모두 316명이 접수한 가운데 최종 심사를 거쳐 그린제작단(영상, 라디오), 온라인홍보단, 그린캠페이너 모두 3개 분야별 306명이 선정됐다.

발대식에는 약 50여 명의 서포터즈가 참석했으며, 서포터즈 사업안내와 각 분야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앞으로 시민들이 실천해 탄소중립 실천 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서포터즈는 인천시의 ‘2045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탄소중립 세계도시 인천 조성 목표에 맞춰 활동한다. 또 시민들이 직접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실천 방법 전파를 통해,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 계획이다.

3개 기관 중 공단은 올바른 환경기초시설의 이해와 다양한 시민 참여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서포터즈는 4월 승기천 정화활동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다양한 서포터즈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공단 최계운 이사장은 “‘2045탄소중립’의 성공적 실현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가 절실히 필요하다”며 “인천환경미디어서포터즈들과 함께 ‘1회용품 줄이기’, ‘생활폐기물 감량’,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수거 활성화’ 등 탄소중립 실천 및 시민 참여 홍보를 통해 ‘탄소중립 세계 초일류 도시 인천’ 실현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