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방탄소년단 지민, 빌보드 '핫 100' 외 세부 차트도 장악
상태바
방탄소년단 지민, 빌보드 '핫 100' 외 세부 차트도 장악
  • 이현정기자
  • 승인 2023.04.0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민 [빅히트뮤직 제공]
지민 [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지민이 빌보드 '핫 100' 외 세부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4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는 '디지털 송 세일즈'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를 차지했다. 또 '글로벌 200'·'글로벌'(미국 제외) 각각 2위, '스트리밍 송' 35위를 기록했다.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는 '라이크 크레이지' 외에 '셋 미 프리 Pt.2'(Set Me Free Pt.2) 5위, '페이스-오프'(Face-off) 8위, '얼론'(Alone) 12위, '인터루드 : 다이브'(Interlude : Dive) 15위 등 음반 수록곡이 고루 이름을 올렸다.

지민의 첫 솔로 음반 '페이스'(FACE)는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월드 앨범'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솔로 가수로서 '핫100' 1위를 차지한 것은 K팝 사상 처음이다. 지민은 K팝 가수 중 유일하게 그룹과 솔로 모두 '핫100' 1위에 오른 신기록을 세우게 됐다.

특히 지민의 '핫 100' 1위 성과는 빌보드가 지난해 한 주에 다운로드 1건만 집계 대상으로 인정하고, 2건 이상은 제외하는 것으로 규정을 변경한 뒤에 이뤄져 더욱 의미가 컸다. 당시 빌보드의 규정 변경은 팬덤이 강한 K팝 가수를 견제하는 취지로 보인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