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101주년 어린이날] 한국도자재단, 내달 5~7일 '도자&여강나루장터' 개최
상태바
[101주년 어린이날] 한국도자재단, 내달 5~7일 '도자&여강나루장터' 개최
  • 여주/ 김연일기자
  • 승인 2023.04.2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도자세상 일원서...도자장터・공예장터 등 10개 프로그램 구성
'2023 도자&여강나루장터' [여주시 제공]
'2023 도자&여강나루장터' [여주시 제공]

한국도자재단이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경기 여주도자세상 일원에서 ‘2023 도자&여강나루장터’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는 도자장터, 공예장터, 소셜굿즈장터, 나눔장터, 체험장터, 나눔무대, 야외소성존, 도자전시존, 힐링존, 휴게장터 등 총 10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구성된 ‘나눔무대’에서는 오는 5일 버블&마술쇼 공연을 시작으로 6일에는 도자 테이블웨어 시연 및 강연, 음악 공연, 도자와 꽃 시연 및 강연이 열린다. 7일에는 음악 공연, 벌룬쇼 공연 등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먼저 5일 열리는 ‘버블&마술쇼’에서는 극단씨앗이 마술 퍼포먼스와 다양한 비눗방울 도구를 활용한 공연을 3차례 선보인다. 6일 ‘도자 테이블웨어 시연 및 강연’에는 윤미리 미리쿡케이터링 대표가 참여해 소품 사용법부터 상차림, 양식의 담음새 담기 체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6일과 7일 열리는 ‘음악 공연’에서는 팝페라, 전자현악, 어쿠스틱 기타 등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야외 소성존’에서는 방문객은 도자기 소성 과정에 직접 참여해 짧은 시간 완성되는 결과물을 만나볼 수 있다. ‘도자전시존’인 경기생활도자미술관에서는 한국생활도자 100인전 13차 ‘백자 너머의 백자’와 소장품특별전 ‘감각의 이중주’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갤러리숍, 아트숍, 리빙숍으로 구성된 ‘도자장터’에서는 행사 기간 구매가격대별로 접시, 찜기, 소주잔 등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더불어 룰렛 이벤트, 할인 이벤트 등이 동시에 진행된다.

이외에도 ‘공예장터’에서는 지역 공예가 10팀의 수공예품과 다양한 공예 체험 활동을 ‘소셜굿즈장터’에서는 30여 개 여주 사회적 기업의 가치 있는 상품을 판매한다. ‘나눔장터’에서는 중고품 물물교환과 나눔이 가능한 플리마켓을 개최하고 ‘체험장터’에서는 도자 및 공예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체험을 선사한다. 

서흥식 대표이사는 “여주시 사회적 공동체 기업과 도자공예가 어우러진 행사로 다른 행사와는 차별화된 지역 기반 문화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Y1-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