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 '도시바람길 숲 조성' 청사진 나온다
상태바
춘천 '도시바람길 숲 조성' 청사진 나온다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3.05.0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용역 최종보고회 4일 개최
"탄소흡수원 조성·도시경관 개선"
춘천시청사 전경.
춘천시청사 전경.

강원 춘천시의 도시바람길숲 조성 청사진이 나온다.

시는 4일 대회의실에서 ‘춘천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도시바람길숲이란 외곽산림에서 생성되는 맑고 차가운 공기를 도심으로 끌어들이고, 도심지 내 녹지를 확충하여 찬 공기가 더 오래 머물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앞서 시는 지난해 기본 및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2023년~2025년까지 연도별로 3단계로 나눠 조성사업이 추진된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향후 3년 동안 추진될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에 대한 세부 대상지 및 조성안을 담고 있다. 

바람길 분석과 도심지 내 녹지 현황 등을 바탕으로 전문가 자문, 시민공청회에서 수렴한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결과다.

사업의 주요 대상지는 춘천순환로, 영서로, 스포츠타운길, 사우로, 공지천변 등 가로변, 하천변의 선형녹지이다. 또한, 도심지 내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유휴공유지인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 춘천예술촌, 김유정 문학촌 등이다. 

1단계 사업 구간은 공지천변, 신촌천변, 스포츠타운길, 춘천순환로, 청소년도서관 등 총 8개소이며 2단계 구간은 김유정문학촌, 영서로, 김유정로, 후평산업단지 등 총 9개소, 3단계 구간은 소양로, 북한강변길, 약사천 수변공원, 소양강변길, 한계천 등 총 10개소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 경관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운 도시가 조성될 수 있도록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