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 ‘2023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지원 박차
상태바
경기도 ‘2023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지원 박차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05.1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개사 선정…29가지 혜택 제공
기업 고용환경 개선·성장 유도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023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참여기업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수기업 인증은 도가 일자리 창출 및 유지, 성장 가능성 등이 뛰어난 도내 중소기업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인증하고 고용환경개선 지원(13개 사),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29개에 달하는 혜택을 제공해 기업의 고용 촉진과 성장을 유도하는 것으로 내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인증 기간은  2년으로 일자리 증가율 요건을 충족하는 기업은 1회에 한해 추가 연장(2년)이 가능하다. 서류심사와 기업 현장실사, 선정심의위원회 평가 등을 거쳐 올해 60개 사 내외를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총 72개 사가 신규 인증을 받았으며 도는 이중 우수업체 19곳에 근로자복지 향상을 위한 고용환경개선 사업비 총 6억 1천만 원을 지원했다.

도는 올해부터 사업 완성도를 더 높이기 위해 노무사·일자리 분야 전문가 자문회의 등을 거쳐 평가항목을 개선하는 한편 인증탈락 기업을 대상으로 노무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문제점을 분석·보완한 뒤 다음 해 재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안치권 도 일자리경제정책과장은 “앞으로도 도는 일자리 우수기업에 지금보다 ‘더 많은,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해 기업의 지속적인 고용 창출과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