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실시간 재난 영상정보 공유 시스템’ 가동
상태바
송파구, ‘실시간 재난 영상정보 공유 시스템’ 가동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5.2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영상 발생 위치 등 정보 실시간 송출
서강석 구청장 “안전 도시 송파 만들 것”
실시간 영상 공유 시스템 구성도 . [송파구 제공]
실시간 영상 공유 시스템 구성도 .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8월부터 ‘실시간 재난상황 정보공유 시스템’을 가동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송파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24시간 송파구 전역의 재난 상황을 관제하고, 화재 등 재난이 발생하는 즉시 현장 CCTV 영상과 발생위치 정보를 송파구 재난상황실과 재난관리자에게 실시간으로 송출․중계하는 시스템이다.

구는 구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현장 대응을 목표로 5월부터 사업비 약 9천만 원을 투입해 재난 상황 영상을 즉시 공유하는 ‘실시간 영상중계 시스템’ 개발 작업에 착수했다. 기존에는 재난 발생 시 관련 정보를 관제센터 내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부분을 개선한 것이다.

이 시스템이 구축 완료되는 8월부터는 재난이 발생하면, 송파CCTV 통합관제센터를 통해 관제하고 있는 CCTV영상을 웹(Web)기반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을 통해 재난 및 종합상황실 등에 실시간 공유하게 된다.

이와 함께 재난관리자의 모바일 단말기 앱(APP)에 재난 발생위치와 실시간 영상을 표출되도록 연계해 제공한다. 또, 재난 발생 관련 부서장 등 재난관리자에게 모바일 푸시 알림 등으로 상황을 전파해 즉각적인 초동 조치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구는 각종 재난·재해로부터 구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다중인파 융·복합 분석플랫폼’ 구축, 방범용 CCTV 지속적 확충 등 보다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