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18종 추가 선정
상태바
중랑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18종 추가 선정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6.0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중랑캠핑장 이용권·반려견 구급키트·천연발효원액 등
서울장미축제 때 설치, 운영됐던 ‘중랑구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 모습. [중랑구 제공]
서울장미축제 때 설치, 운영됐던 ‘중랑구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 모습.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최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18종을 추가로 선정해 기부자들의 선택권을 확대했다고 5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추가 답례품은 ▲(이용권)중랑캠핑장 이용권 2종(오토캠핑장, 바베큐장) ▲(공산품)반려견 구급키트, 디자인 생활용품 4종(친환경 문구세트, 머그컵세트, 디퓨저세트, 폰케이스+스트랩 세트), 가방 4종(힙색, 크로스백, 유모차&휠체어 가방, 백팩), 기능성 티셔츠, 리사이클 제품 2종(리사이클 미니백, 리사이클 웨이스트백) ▲(농산물)배 ▲(가공식품)천연 발효원액(오미자원, 복분자원, 오디원, 매실원), 수제 과일시럽(리얼장미시럽, 배약도라지시럽), 커피원두 등이다.

구는 답례품 공급업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지난달 18일부터 고향사랑e음시스템을 통해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의 경우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제조품 등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10만원 이하의 기부금은 전액 세액 공제되며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를 세액 공제받는다.

기부 시, 기부금의 30%에 해당하는 포인트가 적립되고,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시스템에서 답례품을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답례품을 결제하고 포인트가 남을 경우, 잔여분은 기부한 날부터 5년간 사용할 수 있다.

류경기 구청장은 “앞으로도 기부자의 선호도와 중랑구만의 특색을 반영한 매력적인 답례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 모금된 기부금은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 주민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에 소중히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