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기황 경기도의원 좌장 '수리산 도립공원 활성화' 토론회 개최
상태바
성기황 경기도의원 좌장 '수리산 도립공원 활성화' 토론회 개최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06.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성기황 의원이 좌장을 맡은 ‘수리산 도립공원을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정책토론회’가 지난 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토론회 주제발표를 맡은 이양주 경기연구원 생태환경연구실 선임연구위원은 “지원방식에 있어 물질적 측면의 지원방식만 강조한다면 지속적인 추진에 한계가 있을 것”이라며 “명품마을 조성 등 공원과 탐방객, 지역주민이 상생하고 지속가능한 이용을 도모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의 방안이 강구돼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어 성기황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은 ▲체류형 도시자연관광 휴양벨트 조성 ▲주민편익시설 확충 ▲광역 교통대책 마련 ▲반월저수지 수질개선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발굴 등을 제안했다.

첫 번째 토론을 맡은 서정철 한국공학대학교 겸임교수는 “자연적 가치를 포함한 역사문화적 가치를 발굴해 특색있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정체성을 확립하여 타 자연공원과의 차별성을 획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태수 경기도 수질총량과장은 “개발압력으로 인한 수질 악화를 방지하고 수변휴양기능 등 도민에게 친수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경기도 차원에서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흥수 군포시 건설과장은 “반월천 수변공원 조성 및 반월저수지와 수리사 간 도로개설 등 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을 원활히 추진해 수리산 도립공원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성기황 의원은 “토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취합해 수리산 도립공원을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며,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