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항시, 순국선열 기리는 다채로운 기념행사
상태바
포항시, 순국선열 기리는 다채로운 기념행사
  • 포항/ 박희경기자
  • 승인 2023.06.2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산강 호국역사문화제 등 개최
경북 포항시가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을 기리는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은 포항시청사 전경.
경북 포항시가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을 기리는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은 포항시청사 전경.

경북 포항시가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을 기리는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포항의 호국정신을 기억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24일, 25일 양일간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포항 형산강 권역 호국역사문화제’를 개최한다. 호국영화제를 시작으로 기념식, 역사 특강, 호국음악제, 전시 및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호국역사문화제가 6.25 전쟁의 역사적 의의를 되새길 뿐만 아니라 선조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억하고 보훈 가족에게 존경과 감사를 전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도록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제73주년 6.25 전쟁을 기념해 포항시재향군인회 청년단은 ‘6.25 전쟁 특별사진전’을, 포항시재향군인회 여성회에서는 ‘6.25 전쟁 상기 주먹밥 체험행사’를 진행하는 등 시민들을 위한 이색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호국역사문화제 개최에 이어 시는 오는 26일 지역의 보훈 단체장을 초청해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위로·격려를 전하는 ‘보훈 단체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한다.

간담회에서는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는 보훈 가족들을 대표하는 보훈 단체장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보훈단체 운영의 어려움과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포항/ 박희경기자
barkh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