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의회, 인천상륙작전 기념행사 성공적 개최 논의
상태바
인천시의회, 인천상륙작전 기념행사 성공적 개최 논의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7.13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관련 부서·세계한인재단과 간담회
세계한인재단 간담회. [인천시의회 제공]
세계한인재단 간담회.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시의회는 최근 ‘제73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행사’의 성공적 개최와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세계한인재단 및 인천시 관련 부서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허식 의장, 세계한인재단 박상원 총회장과 석준호 대외협력위원장, 유제홍 전 시의원, 김학범 시 총무과장과 김영신 국제협력과장이 함께 했다.

참석자들은 ‘제73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서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박상원 총회장과 함께 한국전쟁 미 해병대 출신 참전용사인 뉴욕주 한국전쟁 참전협회 살 스칼라토(Salvatore Scarlato) 회장과 하세종 수석부회장을 초청해 더욱 뜻깊은 행사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허 의장은 “올해 인천상륙작전 기념행사는 그동안의 단순한 기념식 수준이 아닌 국제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계기를 통해 뉴욕시의회와 인천시의회의 우호교류를 추진, 국제협력 강화에 나서겠다”며 “인천시와 뉴욕시의 국제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상호 발전을 기대하고, 재외동포청 유치로 글로벌 초일류도시로 도약하는 인천의 미래상에 발맞춰 세계 각국 의회와의 교류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