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 저탄소 농축산물 생산시스템 구축 본격화
상태바
홍성군, 저탄소 농축산물 생산시스템 구축 본격화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3.07.1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자원고갈 등 대비
재생에너지 전환전략 추진
홍성군청사 전경. [홍성군 제공]
홍성군청사 전경. [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은 기후변화와 자원고갈에 대응하고 동물복지를 위해 저탄소 농축산물 생산시스템과 재생에너지 전환 전략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이를 위해 최근 (사)홍성군지역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청운대학교에서 홍성 군민공감 세미나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홍문표 국회의원과 이용록 군수, 광역·기초의원 등 각계각층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제 발표 세미나, 소통·공감·활력의 시간, 토론회 및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남재작 한국정밀농업연구소 소장은 주제발표를 통해 지구온난화 등 이상 기후변화 및 인구 고령화로 인해 소멸위기에 처한 농촌이 직면한 현실과 탄소중립 시대에 국내외 농촌의 대응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탄소중립 시대 준비를 위한 대응 전략에 대해 발표하며 탄소중립의 거시적인 미래를 제시했다.

이어 장재혁 한국동서발전 신재생개발본부장은 미래신산업 국가산업단지의 친환경 에너지를 통한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으로 국가산단의 기업 유치 경쟁력을 확보하고 농업과 신재생에너지 연계를 통한 우리군 농업의 지속가능 발전 등 홍성군 에너지 전환 전략을 제시했다.

사회를 맡은 이도헌 홍성바이오플랜트 대표는 탄소중립 및 저탄소 기반 농촌의 경쟁력 확보 및 국가산업단지의 친환경 에너지 및 탄소중립에 대해 거론하며 탄소중립 및 ESG 시대의 홍성군 발전 방향에 대해 토론했다.

이용록 군수는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중립은 시대의 필수과제임을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탄소중립 시대에 맞는 에너지 전략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