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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로구, 전화민원 응대 AI 기술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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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로구, 전화민원 응대 AI 기술 도입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7.20 10: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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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로구청 전경. [구로구 제공]
구로구청 전경. [구로구 제공]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전화민원 응대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구는 이달초부터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AI콜 행정서비스’를 여름철 안양천 물놀이장 운영 관련 전화민원 응대에 활용 중이다.

민원인이 안양천 물놀이장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AI가 응대하는 방식으로, 일종의 콜센터 역할을 하는 AI가 단순․반복 상담을 맡고 민원인이 요청하는 경우에는 담당자를 연결한다. 업무시간 외에는 메모 기능을 활용해 안양천 물놀이장 운영 기간 동안 상시 응대가 가능하다.

또한 업무청렴도 전화(해피콜) 모니터링 서비스에도 AI를 사용한다. 담당자가 모니터링 대상자를 선정해 AI 관리시스템에 등록하면 AI가 업무청렴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는 바로 통계 데이터로 변환돼 담당자가 확인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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