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파주시, 운정신도시내 4곳 공공청사 신축 동시 추진
상태바
파주시, 운정신도시내 4곳 공공청사 신축 동시 추진
  • 파주/ 임청일기자 
  • 승인 2023.07.2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립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2025년 착공 2026년 완공
경기 파주시는 전날 ‘운정신도시 공공청사 건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파주시 제공]
경기 파주시는 전날 ‘운정신도시 공공청사 건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파주시 제공]

경기 파주시는 전날 ‘운정신도시 공공청사 건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운정신도시 내 행정복지센터 4곳의 신축사업을 동시에 추진할 예정이며, 올해 설계공모로 설계용역을 착수해 2025년 착공, 2026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경일 시장, 이기욱 총괄건축가를 비롯해 재정경제국장, 관련 부서장, 운정2·4·5·6동장, 용역사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추진 경과보고 ▲복합커뮤니티시설 기본구상(안) ▲공공청사 기본계획(안) ▲설계지침 등을 설명했다.

특히 동별 공통성과 지역특성을 살린 특화시설을 설치하는 등 차별성을 둔 종합계획을 설계 주안점으로 삼아 그간 전례가 없는 파주시만의 특징을 담고 있다. 주차공간 최대 확보, 직원식당과 휴게 등 다목적 공간 마련, 친환경 건축구조 및 재료 사용 등을 계획하고 있다. 

시는 공유공간을 마련해 단순히 공간을 내부적으로 공유하는 개념이 아닌 시민, 단체, 기관 등 누구든 언제나 예약시스템을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동별로 주민수요를 반영한 아동보호전문기관, 공공도서관, 보건진료소, 진로체험지원센터, 청년공간 등을 계획했다. 

김경일 시장은 “파주시만의 특색을 담은 청사가 건립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파주/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