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11회 원주시 사회공헌장 수상자 선정
상태바
제11회 원주시 사회공헌장 수상자 선정
  • 원주/ 김종수기자
  • 승인 2023.08.0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강원지사·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국립공원공단
원주시청사 전경. [원주시 제공]
원주시청사 전경. [원주시 제공]

제11회 ‘원주시 사회공헌장’ 수상자로 한국가스기술공사 강원지사,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 국립공원공단이 선정됐다.

시는 지난 31일 사회단체, 학계, 공인회계사, 시의원 등 관련전문가 11명으로 구성된 사회공헌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세 기관을 결정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가스기술공사 강원지사는 2005년부터 지역봉사 활동을 시작해 복지재단과 협약을 맺고 장학금과 후원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공사 특성을 반영한 에너지 복지사업을 전개해 어르신과 다문화 가정, 장애인 세대에 가스시설 점검과 노후설비를 교체해주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강원지사는 2005년 시설보호 아동을 위한 후원을 시작으로 지역 내 사회복지 시설에 IT교육 실시, 전산기기 유지보수, 용품 무상기증과 학대 피해아동 후원금 지원에 앞장서고 있으며, 문막읍 왕건샘 복원사업을 위한 나무 식재와 원주천 정화활동 등 다양한 환경개선 사업도 펼치고 있다.

국립공원공단은 2018년부터 관내 복지관 이용자에게 연탄, 쌀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시설아동을 대상으로 국립공원 탐방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직원 급여 끝전을 모은 ‘천미만미’제도를 통해 현재까지 약 1억 2.000만 원을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하고 있다.

시는 오는 16일 오후 2시 행구동 수변공원에서 원주시 사회복지대축제를 열고 표창패와 현판을 수여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원주/ 김종수기자
kim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