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필리핀 발렌수엘라시 대표단, 순천향대 부천병원 방문
상태바
필리핀 발렌수엘라시 대표단, 순천향대 부천병원 방문
  • 오세광 기자
  • 승인 2023.08.1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필리핀 발렌수엘라시 대표단이 병원을 방문, 의료시스템을 견학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부천시와 발렌수엘라시의 자매결연 15주년을 기념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웨슬리 가찰리안 발렌수엘라시장, 롤란도 테크슨 발렌수엘라 응급병원장을 비롯한 발렌수엘라시 관계자와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 김인재 부천시 보건소장을 비롯한 부천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발렌수엘라시 대표단은 먼저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마련한 간담회에 참석했다. 신응진 병원장은 한국의 우수한 의료시스템과 권역응급의료체계에 대해, 김인재 보건소장은 부천시 공공보건의료 정책에 대해 소개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대표단은 병원의 주요 시설을 견학했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이 필리핀 발렌수엘라시 대표단에게 병원의 주요 시설을 소개하고 있다.[순천향대 부천병원 제공]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이 필리핀 발렌수엘라시 대표단에게 병원의 주요 시설을 소개하고 있다.[순천향대 부천병원 제공]

웨슬리 가찰리안 시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의료시스템과 공공보건의료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 앞으로도 필리핀 공공의료 발전을 위해 순천향대 부천병원 및 부천시와 적극 교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이번 방문으로 순천향대 부천병원의 우수한 의료서비스와 부천시의 공공보건의료가 필리핀에도 널리 알려질 것으로 기대하며, 양국의 주요 의료기관 간 의료기술과 노하우를 나누고 의료 질 향상을 도모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최신 의료 장비와 우수한 의료서비스로 해외 중증 환자 치료에 기여하고 있으며, 부천시와 다양한 국제 의료협력 사업을 통해 부천시 의료관광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등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부천/오세광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