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마포구,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상태바
마포구,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08.1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구민이나 관내 직장인·학생·단체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 마포구가 올해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진행한 마포청년바자회 모습. [마포구 제공]
서울 마포구가 올해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진행한 마포청년바자회 모습. [마포구 제공]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오는 31일까지 마포구민과 관내 직장인,학생,단체를 대상으로 ‘2014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편익을 향상시키는 ‘생활밀착형 사업’ , 사회적 약자, 청소년·청년층을 배려하는 ‘복리 증진 사업’, 일상에서부터의 주민 안전을 위한 ‘소규모 생활안전 사업’으로 구분되며 2024년도 내에 완료 가능한 사업이면 된다.

참여 방법은 구 누리집(열린행정-열린재정-주민예산참여방-접수창구-주민제안하기)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작성해 구청 디지털재정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사업에 대한 소관 부서 검토를 거친 후 분야별 위원회 심사와 주민투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통해 대상 사업을 선정,구의회 의결을 거쳐 최종 결정되면 내년도에 소관 부서에서 실행한다.

구는 보다 편리하고 쉽게 주민들이 사업을 제안하고 사업 진행 과정도 알 수 있도록 ‘주민용 주민참여예산시스템’을 운영해 한 단계 높은 소통행정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박강수 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더 좋은 마포를 만들고자 하는 주민과 마포구의 소통 창구”라며 “사업 예산이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