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APEC 정상회의·고등법원 등 인천유치 서명 '100만 돌파'
상태바
APEC 정상회의·고등법원 등 인천유치 서명 '100만 돌파'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8.3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범시민 100만 서명부 전달식 개최
시민 자발적 동참···3개월만에 목표 초과 달성
유정복 인천시장은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APEC 정상회의·인천고등법원·해사전문법원 인천유치 100만 서명부 전달식'에서 범시민 유치위원회에게 서명부를 전달받았다. [인천시 제공]
유정복 인천시장은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APEC 정상회의·인천고등법원·해사전문법원 인천유치 100만 서명부 전달식'에서 범시민 유치위원회에게 서명부를 전달받았다.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인천고등법원·해사전문법원의 인천유치 성공을 기원하는 ‘범시민 100만 서명부 전달식’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초일류도시 도약을 위해 ‘2025 APEC 정상회의·인천고등법원·해사전문법원 인천 유치’를 역점 추진하고 있는데, 지난 5월부터 3개월 동안 각 사업별 유치 추진위원회를 주축으로 ‘범시민 100만 서명운동’이 대대적으로 펼쳤다.

서명운동 결과, 최종 111만160명의 시민들이 서명에 동참함에 따라 시민들의 염원과 결의가 한데 모인 뜻을 기념하기 위해 이날 자리가 마련됐다.

전달식에는 유정복 시장과 서명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한 각 사업별 범시민 유치 추진위원회 위원 및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서명부 전달식은 서명지 제막 및 서명부 전달, 결의 구호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시민들의 뜻을 대표해 안관주 인천지방변호사회장, 황규철 (사)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장, 박영택 시 이·통장연합회장, 임영수 인천시민연합 대표, 김유명 인천지방변호사회 해사전문법원 유치 특별위원장, 최두영 인천항운노동조합 위원장, 이건호 시 홍보대사, 이세연 인천대학교 법과대학 학생회장, 이정근 APEC 정상회의 유치 글로벌 in1000만 앰버서더, 송하영 APEC 정상회의 유치 글로벌 서포터즈가 함께 100만 서명부를 유 시장에게 전달했다.

시는 300만 인천시민들의 뜻을 담은 100만 서명운동 추진 결과를 국회와 외교부 등 관계 중앙부처에 전달하고, 3개 사업의 인천 유치 확정을 강력하게 촉구할 예정이다.

유 시장은 “인천 전체 인구의 3분의 1이 넘는 110만 명에 달하는 수 많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서명운동에 동참했다는 것은 시민의 열망과 왜 이제는 인천이여야 하는지에 대한 논리와 명분을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는 것”이며 “시민들의 소중한 뜻을 깊이 새기며 APEC 정상회의, 인천고등법원, 해사전문법원의 유치 활동들 하나하나에 심혈을 기울이고, 최종 유치의 그 순간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