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오태완 의령군수, 공약사업 54개 중 ‘우수’ 비율 87% 넘었다
상태바
오태완 의령군수, 공약사업 54개 중 ‘우수’ 비율 87% 넘었다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23.09.0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공약평가단, 1년 평가 ‘합격점’
완료 사업 대부분 국·도비 확보 ‘호평’
도내 지자체 군부 유일 ‘A등급’ 차지
경남 의령군은 최근 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4대 분야 54건의 공약 이행 실적을 꼼꼼히 점검했다. [의령군 제공]
경남 의령군은 최근 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4대 분야 54건의 공약 이행 실적을 꼼꼼히 점검했다. [의령군 제공]

오태완 경남 의령군수 공약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약 이행률을 포함한 평가 결과 '우수' 비율이 87%를 넘었다.

군은 최근 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4대 분야 54건의 공약 이행 실적을 꼼꼼히 점검했다.

공약 평가 결과 54개 공약 가운데 47개가 우수, 7개가 양호인 것으로 나타나 대부분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순항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군민공약평가단은 추진 확정·완료된 공약 대부분이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예산 확보를 가져온 것에 높은 점수를 매겼다. 

궁류사건 희생자 추모공원 조성, 파크골프장 조성, 의병박물관 제2전시관 건립.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 의령시장 주차공간 확충 등의 공약들이 해당한다.

다만 국립국어사전박물관 유치, 남강변 힐링 전원타운 조성 등의 몇 가지 공약은 추진 속도가 다소 미진하다고 지적했다.

군은 공약 진행의 문제점과 함께 현실적인 대책 등을 면밀하게 재검토하고 필요하다면 공약별로 구체적인 실행방안 등을 보완해 나갈 방침이다.

오태완 군수는 "민선 8기 의령군 미래 50년 첫 로드맵이 군민들로 합격점을 받았다"며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을 반드시 완수하겠다.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으로 군민들이 변화를 오롯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공약사업 평가와 관련해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선거 공약사업 평가와 관련해서 가장 권위 있는 대회로 평가받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 8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경남 군 단위 자치단체에서 유일하게 우수(A등급)를 받았다.

[전국매일신문] 의령/ 최판균기자
chpa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