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중구 ‘제3회 신흥동 주민총회’ 성료...‘주민 공론의 장’
상태바
인천 중구 ‘제3회 신흥동 주민총회’ 성료...‘주민 공론의 장’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9.1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예산사업 ‘찾아가는 영화관’도 병행...주민들 호평
[신흥동주민자치회 제공]
[신흥동주민자치회 제공]

인천 중구 신흥동주민자치회는 최근 신광초등학교 강당에서 ‘제3회 신흥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주민총회에 이어 ‘찾아가는 영화관’도 개최해 주민들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출범한 후 세 번째로 진행된 이번 총회는 올해 주민자치회 활동 경과보고에 이어, 내년 신흥동 주민자치회 자치계획과 주민참여예산사업 의제(버스정류소 에어송풍기 설치, 횡단보도 주변 쉼터의자 설치)를 결정하는 등 신흥동 주민을 위한 공론의 장을 마련했다.

내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의제를 대상으로 주민투표를 진행한 결과, 버스정류소 에어송풍기 설치는 95.7%, 횡단보도 주변 쉼터의자 설치는 96.8%의 찬성표를 받아 두 사업 모두 채택됐다.

또 올해 신흥동 주민주도형 주민참여예산사업인 ‘찾아가는 영화관’을 개최해 주민자치회, 각 자생단체, 주민들이 함께 모여 즐기는 자리를 만들었다.

김진원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자치계획과 사업 의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형수 신흥동장은 “이번 주민총회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소중한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살기 좋은 신흥동을 주민 스스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총회를 통해 지역사회가 더욱 발전하고 진정한 주민자치가 실현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구에서도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