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기월 광주시의원, 장원교 방음터널 연장설치 이끌어내
상태바
홍기월 광주시의원, 장원교 방음터널 연장설치 이끌어내
  •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 승인 2023.10.3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두암그린파크APT 구간 방음터널공사 시행 예정
[광주시의회 제공]
[광주시의회 제공]

제2순환도로 인근 동구 산수동 689 일원 지역 주민의 피해를 해결하기 위해 방음터널이 연장 설치된다.

광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홍기월 의원(더불어민주당·동구1)은 제2순환도로에 인접한 두암그린파크아파트 구간의 장원교 방음터널을 총공사비 14억 여원을 투입해 최장 40m 길이로 연장 설치하는 공사가 내달 중순께 시행된다고 31일 밝혔다.

홍 의원은 광주시 및 광주제2순환도로(주) 등 관계 기관과 아파트 주민 간 ‘민‧관‧정 협력체계’를 구축해 수차례의 현장 점검과 협의과정을 진행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지난해 10월 광주보건환경연구원의 소음 측정이 이뤄졌으며, ‘환경정책기본법 시행령’ 제2조에서 규정하고 있는 도로변 지역의 기준(낮 65, 밤 55)을 웃도는 69~70소음이 기록됐다. 이는 관리기준 초과에 따른 방음터널 추가설치 당위성의 근거로 작용했다.

시는 신속한 민원해결을 위해 ‘광주제2순환도로 1구간 2023년 대수선 및 운영설비 교체사업계획’에 이를 포함해 추진할 수 있도록 밝히며 행정력을 동원했다.

이에 따라 지난 24일 장원교 방음터널 시행을 위한 공사도급계약이 체결됐으며, 내달 20일 전후로 공사가 시행된다.

홍기월 의원은 “앞으로도 주민이 안전하고 안정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문제 해결에 능동적으로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j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