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기장군 용소웰빙공원, 아름답고 안전한 공원으로 재개장
상태바
기장군 용소웰빙공원, 아름답고 안전한 공원으로 재개장
  • 부산/이채열 기자
  • 승인 2023.11.06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공원 내 데크 재설치, 산책로 정비 등 시범운행 들어가 
기장군 용소웰빙 공원이 14일부터 아름답고 안전한 공원으로 재개장된다.[기장군 제공]
기장군 용소웰빙 공원이 14일부터 아름답고 안전한 공원으로 재개장된다.[기장군 제공]

기장군은 지난 5월부터 시설 재정비를 위해 운영 중단했던 용소웰빙공원이 오는 14일부터 재개장한다고 6일 밝혔다.

용소웰빙공원은 농업용수로 사용이 폐지된 용소저수지를 활용해 2008년에 공원화 사업을 시작해 조성된 친수공간이다. 지역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2020년 근린공원으로 지정되면서 기장군민 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지역의 대표공원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러나 천연목재 산책로 등 공원 내 시설물이 15년 이상 경과돼 이용객들의 안전사고가 우려되고 노후 시설물의 재정비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군은 지난 5월 공원운영 중지를 결정하고 사업비 20억여원을 투입하여 정비사업을 진행했다. 

현재 공원 내 노후 시설물 보강과, 데크 재설치, 산책로 정비 등을 마치고 준공검사를 앞두고 있으며, 공원이용객의 요구를 받아들여 14일부터 시범운행으로 재개장에 들어간다.

군은 재개장 이후에도 주민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시설물 정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특히 내년에는 민선8기 군수공약사항과 연계해 용소웰빙공원 내 다채로운 체험공간 창출을 위해 상부쉼터공간에 창의적인 놀이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사업현장을 점검하면서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용소웰빙공원이 아름답고 안전한 공원으로 재정비됐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관리와 정비를 통해 지역민의 휴식공간이자 관광명소로 가꾸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