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오도창 영양군수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상태바
오도창 영양군수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 영양/ 김광원기자
  • 승인 2023.11.1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도창 경북 영양군수가 15일 '2023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수상했다. [영양군 제공]
오도창 경북 영양군수가 15일 '2023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수상했다. [영양군 제공]

오도창 경북 영양군수가 15일 농민 실익 증진과 농촌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23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수상했다.

오도창 군수는 지역 특성과 영양군의 당면한 문제를 바로 알고 농촌 위기 극복과 발전에 큰 관심을 기울인 결과 경상북도 내에서는 유일하게 수상했다.

오 군수는 농업 분야 주요 군정방침을 ‘살맛나는 부자농촌’으로 정하고 농업이 지역 미래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있으며, 인력 부족, 재해 등 농가 경영 위험에 대한 준비로 전국 최초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입, 농작업 대행반 등을 실시했다.

또한 홍고추 전국 최고 가격 수매, 농업 보조금 지원율 70% 인상, 안전보험 가입, 농업 융자금 이자 지원 등 안정적인 영농환경 보장과 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농가 소득 증진에 힘쓰고 있다.

특히 농작업 대행반은 농협과 연계하여 피복, 경운과 같은 농기계 작업을 대행하여 농지 이용률을 제고하고 영농 편의성을 증진시켜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국 최초 사례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도창 군수는 “앞으로도 영양군 농업인들이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농협과 함께 각종 협력 사업을 긴밀히 추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영양/ 김광원기자 
kw_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